야간자율학습 주의사항
Precautions for self-study at night at Sunghwi Art High School
학생 여러분께 본교의 야간자율학습 주의사항을 전달드립니다. 본
문서는 성휘예술고등학교 학생 자치회에서 제작하여 1981년
개교일부터 개정을 거듭하여 매년 배포되는 문서임을 알려드립니다.
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항상 사물함 혹은 개인 가방 내에
소지하시기를 권장드리며, 분실 시 학생회로 연락 바랍니다.
-
본교의 야간자율학습은 필수사항이며, 모든 학년 학생들은 학년에
따라 차등적으로 의무 학습 시간이 배정됩니다. 예외없이
자율학습에 참여하되 하기 항목에 해당되는 경우 즉시 귀가합니다.
- 장마철 우천으로 인한 산사태 주의보가 발생하는 경우: 본교 뒤 '성휘산'의 지반이 불안정하여 산사태의 우려가 있습니다.
- 오후 6시 기준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인 경우: 학교가 고지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미끄럼 사고 예방을 위하여 이른 귀가를 권장합니다.
- 학생회실에서 현 학생회장 ㅇㅇㅇ가 이름을 밝히고 조속히 귀가하라는 내용을 방송하는 경우: 이름을 이야기하지 않거나 다른 이름을 말하는 경우 장난 방송이므로 귀기울여 듣지 마시길 바랍니다. 이 경우 선생님들께서 만류하셔도 귀가하셔야 합니다. 다음 날 선생님들께서는 어제 자율학습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모르실 겁니다.
-
자율학습시간에 전공 연습을 원하는 학생은 예술동 정규/자율
동아리 연습실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 이외의 학생들은 성휘동
자습실을 이용합니다.
- 음악 정규 동아리실 자리에 돌고래 필통 혹은 늑대 키링이 달린 필통이 놓여있는 경우 학생회실로 전달 바랍니다. 정규 동아리실은 고정석을 운영하지 않습니다.
- 성휘동 자습실은 1층 과학실1, 과학실2, 2층 영어특별실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. 3학년 학생들은 자신이 속한 반에서 자습하시길 바라며, 1학년 및 2학년 학생들은 지정된 자습실에서 공부하시길 바랍니다.
-
2학년 자습이 종료되는 오후 9시부터는 2층 영어특별실의 사용을
금합니다. 이후 추가 자율학습을 원하는 학생은 1층 과학실1을
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.
- 마지막으로 영어특별실을 사용한 학생은 반드시 화분 아래 열쇠로 문을 잠가 문단속을 합니다. 문을 잠근 후에는 불이 켜져 있더라도 소등을 위해 문을 열지 마시고, 그대로 돌아가시길 바랍니다.
- 문을 잠근 뒤 안에서 키가 큰 은색 머리 남학생이 갇혔으니 문을 열어달라고 요청하더라도 문을 열어주지 마십시오. 그 학생은 지금 그 교실 안에 없습니다.
-
본교 3학년 5반은 인원 감소로 인해 사라진 반으로, 현재 창고로
사용되고 있습니다. 성휘관 4층에서 3학년 5반 팻말을 발견했다면
하기 서술된 상황에 따라 행동하시길 바랍니다.
- 교실 내부가 불이 켜진 평범한 교실로 보인다면 문을 세 번 두드리고 "얘들아, 하교할 시간이야." 라고 말한 뒤 불이 꺼지는 것을 확인하고 자리로 돌아가십시오. 문을 열어 확인하지 마십시오.
- 노란 머리를 가진 학생이 3학년 5반 남예준이 어디있는지 아느냐고 물으면 "걔 아직도 너 기다리더라." 라고 대답해주십시오. 누구인지 물어보지마세요. 그들이 알게 하지마세요.
-
본교 뒤 야산은 고라니 서식지로, 자습 중 사람의 비명소리가
들린다면 높은 확률로 고라니의 울음소리이니 놀라지 마십시오.
다만 4층에서 자습 중 3학년 5반 방향에서 비명소리를 들었다면
주변 친구들이 같은 소리를 들었는지 확인하고, 그렇지 않다면
하교할 때까지 혼자있지 마십시오.
- 비명소리 이후 4층 불이 예고없이 소등되는 경우 주변에 친구가 있는지 확인하고, 반에 혼자 남아있다면 3학년 5반으로 가십시오. 창가에 푸른 머리와 노란 머리 학생이 서 있다면 즉시 눈을 감고 교탁 앞자리에 앉아서 반복되는 말소리와 비명소리가 사라질 때까지 대기하다가 더이상 덥지 않으면 반으로 돌아가지 않고 곧바로 하교하시길 바랍니다.
- 눈을 뜨고 계셔도 위험하지는 않지만, 원치 않게 자해 장면을 반복적으로 관람하는 것은 학생의 정신건강에 좋지 않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. 또한 말을 걸거나 개입하려고 하지 마십시오. 아무것도 바꿀 수 없고, 위험할 수도 있어.습니다.
-
3층에 위치한 기숙사-성휘동 사이 통로는 일몰 이후 추락 및
원인을 알 수 없는 사고의 위험이 있어 통행이 금지되어 있습니다.
실제로 사고가 발생한 적이 있으므로 문을 열지 않도록
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.
- 일몰 이후 통로에 ⨚가 없는 분홍 머리 남학생이 있는 경우 상처를 보지 말고 즉시 뒤를 돌아 도망치시길 바랍니다.
- 만일 남학생이 말을 건다면 그 자리에 멈춰서서 "네 후배가 너 찾던데?"라고 대답하고, 일상적으로 대화하십시오. 적당히 친근하게 대답해준다면 남학생은 곧 들어가보라고 말할 것입니다.
- 통로에서 나오라거나, 출입금지라는 등의 말은 하지 않도록 주의하되 여러분은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. 대화 중 그의 이름을 들었다면 일주일간 영어특별실에 출입하지 마십시오.
-
성휘예술고등학교에서는 명일 학습을 원활히 하기 위하여 오후 11시 이후의 자율학습을 금지하고 있습니다. 11시 11분에는 보안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전교의 문이 잠기므로 11시 이후에는
반드시 하교해주시길 바랍니다.
- 다시 보안이 해제되는 오전 7시까지는 여러분의 안전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. 대강당 무대의 첫 번째 보라색 조명은 교내에서 유일하게 24시간 전원이 유지됩니다. 조명을 키고 무대 위에서 기다리십시오.
- 새벽 2시 10분부터 12분 사이에 예술동-성휘동 사이 복도의 첫 번째 창문을 이용해서 나가실 수 있습니다. 만일 이동하기가 두렵거나 불가능하다면 대강당 그랜드 피아노 안에서 밴드부 슬로건을 찾아 덮고계시면 버티기 쉬워지실 겁니다.
-
본교에는 고양이가 없습니다. 교내에서 고양이를 발견하는 경우
즉시 학생회에 알려주시길 바랍니다.
- 검은 고양이를 발견한 경우에는 학교를 떠나서는 안됩니다. 검은 고양이를 발견하셨다면 즉시 교실로 돌아가 각 교실마다 비치된 단칸 캐비넷 안에서 해가 뜰 때까지 기다리십시오.
- 오후 11시 학교 문을 잠그기 위해 순찰하는 선생님이 오셨을 때에도 절대 대답하거나 나가지 마십시오. 그 사람은 학생이며, 당신을 발견하는 순간 데리고 갈 것입니다. 그의 낙원을 망치지 마십시오. 해가 뜨면 자연히 돌아올 수 있습니다.
- 8번과 9번 항목의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, 본인을 성휘예고 밴드부라고 소개하는 넷다섯 명의 남학생이 도와주겠다고 이야기한다면 검은 머리 학생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 도움을 받으셔도 됩니다. 안전하게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겁니다. 그 반대의 경우 도망가도망가도망가도망가도망가도망가.
끝까지 정독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본교 학생회에서는 이 안내문 대로 행동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
문제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그러나 우리는 학생 여러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
노력하겠습니다.
2023 년 3 월 2 일
성휘예술고등학교 42대 학생회 바름